HSRM
HSRM (Hanmi Pharmaceutical 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회원가입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미약품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에서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거래가 있는 거래처 원장님이며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이름,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Password"라 함은 회원정보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인터넷상의 정보제공 및 정보 교류를 위한 행위를 수행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타의 사유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 정책 결정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피하게 중단 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9조에 정한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중단시점의 이용자 인터넷 서비스 이용 권리 행사를 1개월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기간 내 이용자 인터넷 서비스 이용 권리 를 행사하지 못한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9조에 정한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11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알리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변상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온라인(전화 또는 E-Mail) 및 서비스 내 탈퇴절차를 통해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한,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름,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8)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회의 안녕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9)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11) 회원 거래처가 도산하거나 지속적인 거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2항 11,12에 의한 경우 회원의 자격상실은 즉시 이행됨 4. 회사가 회원의 탈퇴 혹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그 대상 회원의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 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이름,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이름, ID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이름,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이름,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이름,ID와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단, 이에 따른 회사와 이용자간의 납득할 수 있는 상호간의 적적한 협의를 우선으로 합니다. 제17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 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11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02년 11월 12일부터 개정하여 시행합니다.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https://hsrm.hanmi.co.kr'이하 'HSRM')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4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https://hsrm.hanmi.co.kr'이하 'HSRM')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 계약 상대방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 제조·수리·건설·용역 등 대금의 지급 등 계약의 이행, 계약과 관련된 분쟁 및 불만의 처리 ◦ 계약의 적법한 체결 및 이행사실에 대한 증빙 ◦ 계약 상대방, 계약내용, 대금지급내역 등에 대한 전산관리 ◦ 법인세·부가가치세·소득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등 ◦ 향후 제조·수리·건설·용역 등의 의뢰 여부 결정 ◦ 계약 체결 여부를 결정함에 있어 참고자료로 활용 ◦ 제조·수리·건설·용역대금의 지급 등 장래 체결될 계약의 이행 등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개인정보수집활용동의서와 같습니다 • 보유기간 : 수집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 보유근거 : 개인정보제공자 동의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한미약품㈜, 한미정밀화학㈜, 한미헬스케어㈜ • 제공 받는 목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계약 상대방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 제조·수리·건설·용역 등 대금의 지급 등 계약의 이행, 계약과 관련된 분쟁 및 불만의 처리 ◦ 계약의 적법한 체결 및 이행사실에 대한 증빙 ◦ 계약 상대방, 계약내용, 대금지급내역 등에 대한 전산관리 ◦ 법인세·부가가치세·소득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등 ◦ 향후 제조·수리·건설·용역 등의 의뢰 여부 결정 ◦ 계약 체결 여부를 결정함에 있어 참고자료로 활용 ◦ 제조·수리·건설·용역대금의 지급 등 장래 체결될 계약의 이행 등 • 제공 받는 항목: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소속 기관 및 회사명, 부서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은행·증권사 등 금융기관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신용평가유무, 주요거래실적현황(제약사/비제약사), 사업유형 ◦ 선택항목 : 팩스번호, (사업자등록증의)업태/업종, 중 정보주체가 선택한 항목 • 개인정보 보유기간: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1. < 한미헬스케어㈜ >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한미헬스케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②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소속 기관 및 회사명, 부서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은행·증권사 등 금융기관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신용평가유무, 주요거래실적현황(제약사/비제약사), 사업유형 • 선택항목 : 팩스번호, (사업자등록증의)업태/업종 중 정보주체가 선택한 항목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주열 • 직책 : 팀장 • 연락처 : 02-410-9181, security@hanmi.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구매팀 • 연락처 : 02-410-9112 ② 정보주체께서는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한미사이언스 주식회사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정보보안팀 • 연락처 : 02-410-9181, security@hanmi.co.kr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4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본인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한미사이언스㈜이하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활용하는데 동의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일반 및 선택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필수적 수집 및 이용 ▲ 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소속 기관 및 회사명, 부서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은행 증권사 등 금융기관 계좌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신용평가유무, 주요거래실적현황(제약사/비제약사), 사업유형 ▲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 계약 상대방의 신원 확인, 계약 체결 여부의 결정 ◦ 제조·수리·건설·용역 등 대금의 지급 등 계약의 이행, 계약과 관련된 분쟁 및 불만의 처리 ◦ 계약의 적법한 체결 및 이행사실에 대한 증빙 ◦ 계약 상대방, 계약내용, 대금지급내역 등에 대한 전산관리 ◦ 법인세·부가가치세·소득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등 ▲ 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국세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수집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필수적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와의 계약 체결 및 이행이 불가능할 수 있고, 선택적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선택적 수집 및 이용 ▲ 수집항목 팩스번호, (사업자등록증의)업태/업종 중 정보주체가 선택한 항목 ▲ 수집 및 이용목적 ◦ 향후 제조·수리·건설·용역 등의 의뢰 여부 결정 ◦ 계약 체결 여부를 결정함에 있어 참고자료로 활용 ◦ 제조∙수리∙건설∙용역대금의 지급 등 장래 체결될 계약의 이행 등 ▲ 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국세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수집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택적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필수적 제공 ▲ 제공받는 자 (연락처) ◦ 한미약품㈜ (대표번호:02-410-9114) ◦ 한미정밀화학㈜ (대표번호:031-499-2541) ◦ 한미켈스케어㈜ (대표번호:080-424-7999) ▲ 제공받는 자가 소재하는 국가 한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1)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와의 계약 체결 및 이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상기 내용을 상세히 읽어 보았고, 이에 관하여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한미사이언스㈜귀중